반응형







인터넷에서 문득 새로나온다는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광고를 보았습니다.


어머!!! 이건 사야해!!! 정신을 차려보니 이미 장바구니에 들어가있고 결제를... ㅋ




오늘은 새로나온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K380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은 K480 이라는 모델입니다. 로지텍에서는 이미 비슷한 기능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출시되어 있었는데요 기존 모델보다 더 작아진 키보드가 K380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저는 소개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 중에 3개의 기기를 페어링 해놓고 간단하게 스위치로 전환할 수 있는 이지스위치 기능과 2년의 배터리 성능때문에 망설임 없이 구입하였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마라톤마우스 M705의 이미지 때문인지 (거의 3년동안 배터리를 바꾸지 않고 쓰고 있습니다)

로지텍 기기의 배터리 성능은 믿고 쓰기 때문에 충분히 성능을 내줄것으로 기대됩니다.




드디어 물건이 도착!! 패키지가 깔끔하고 아담하게 되어 있습니다. 벌써부터 뜯어보고 싶네요!!!



박스를 열면 잘 포장되어 깔끔하게 들어있습니다.




건전지는 다른 기기들과 별 차이 없이 이렇게 AAA 사이즈 두개가 들어가 있구요~


스위치를 Off 했을때!


스위치를 On 했을때 입니다. On을 하면 불이 들어왔다가 꺼지고, 사용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지스위치도 불이 들어오게 되구요. 시작은 각 번호에 맞춰 사용자가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페어링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스위치를 꾹 누르고 있으면 페어링 모드가 시작됩니다. 저는 1번에 제 핸드폰을 등록해 보았습니다.



핸드폰 블루투스 제어 화면으로 들어가면 연결 가능한 기기에 Input device가 보이게 됩니다.



연결이 되면 제일 처음 등록을 위해 키보드에서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오게 되구요, 숫자 입력을 하면 이제 연결이 완료 됩니다.



이런식으로 나머지 2번과 3번도 각각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1번에 등록된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을때는 이지스위치에서 그냥 1을 누르면 되고,



2번에 등록된 기기에서 사용하고 싶을때는 2를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블루투스 전환되는 시간도 그리 길지 않아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키에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홈키, 백키, 멀티태스킹 키, 메뉴키 등 각종 키들이 다 들어가 있어 스마트폰과 컴퓨터 태블릿 등 OS에 상관없이 범용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한다면 노트북이랑 페어링 시켜놓고 컴퓨터 작업을 하다가 가끔 메시지 오는건 키보드 스위칭해서 쓰고 다시 스위칭해서 컴퓨터 쓰고 하는 식으로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제가 좀 쓰다보니 처음에 한영키 전환을 몰라서 애먹었는데요, 각각 OS에 맞는 한영키 변환 방법입니다 ㅋㅋ

참고해서 쓰세요!



간혹 야외에서나 필요에 의해 휴대용 키보드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K380이 괜찮은 대안이 되어 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