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inary Search (1) 에서 생성된 10,000개의 정수를 가지고 원하는 값을 찾아내는 함수를 구현하였다.


그리고 이 함수는 Iterative 방식, 즉 반복문을 통해 검색을 하는 방식으로 구현해 보았다.



searchFlag 라는 int형 변수에 함수를 달아 주었는데, 원하는 값을 찾았을 때에는 1을 return하고 값을 찾지 못했을 때에는 0을

return 하도록 함수를 만들어 주었다.




함수 내에서 while문이 한번씩 돌 때 마다, 즉 비교를 한번씩 할 때마다 searchCnt를 1씩 증가시켜주고,


메인함수에서 넘겨받은 포인터 변수로 array의 head값과 tail값을 연산에 맞춰 변형 시켜가면서 연산을 해 주었다.



이렇게 구현한 함수를 이용하여 실제로 3930이라는 수를 검색해 보고 검색에 걸리는 시간을 측정해 보았다.




총 13번 비교과정을 통해 2 microsec가 소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다음으로는 Recursive한 방법을 이용한 함수를 통해서 검색을 해보고 소요된 시간을 측정해 보도록 하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