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nsertion Sorting에 이어 이번에는 Selection Sorting의 시간을 측정해 보았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1,000,000개의 랜덤한 숫자를 생성한 뒤 Selection Sorting을 이용하여 정렬하고 시간을 측정해 보았다.


측정된 시간은 1772.119초, 약 29분 53초가 소요되었다.


역시 정렬되기 전 숫자들은 before.txt 파일에, 정렬된 후의 숫자들은 after.txt에 저장하고 제대로 정렬이 되었는지 또한 확인해 보았다.







제대로 정렬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같은 1,000,000개의 숫자를 정렬 할 때 Insertion Sorting과 비교해 본다면 정렬해야 할 숫자의 양이 많아질 때는 


Selection Sorting이 비교적 느린 속도를 보여주었다.




그래프에서 보는 것 처럼 일정 범위내에서는 비슷한 속도를 보이지만 연산량이 많아질수록 Selection Sorting의 속도가


더 오래 걸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소스코드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