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ropbox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이번에는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인 Sharing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이 기능은 주로 조별과제나 팀프로젝트를 진행할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먼저 Dropbox 홈페이지 (http://www.dropbox.com) 에 들어가 로그인을 한 뒤 Sharing 메뉴를 클릭해 보면 


Sharing 화면이 뜬다. 현재 나는 두개의 Sharing 폴더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폴더가 떠있지만


처음 사용한다면 아무런 폴더가 나타나 있지 않을 것이다.



화면에서 New shared folder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여기에서 이미 존재하고 있는 폴더 (Public, Photos, Camera Uploads 가 될 것이다)를 공유하고 싶다면 


I'd like to share an existing folder를 선택하고


새롭게 만들고 싶다면


I'd like to create and share a new folder를 선택한뒤 폴더 이름을 정하고 Next를 누른다.





만약 내가 aaa 라는 폴더를 만들고 이 폴더를 다른 Dropbox 사용자와 공유하고 싶다면


Invite collaborators to this folder 란에 해당하는 친구의 이메일 계정을 써준뒤 메시지를 보낸다.


(해당 친구가 가입한 Dropbox 계정 이메일 주소)


메시지를 작성한 뒤 Share folder 버튼을 누르면 메일로 해당친구에게 초대메시지가 전송될 것이다.




친구가 메일을 통해 동의를 하면 이제 내 Dropbox 계정으로 친구와 함께 쓸 수 있는 폴더가 생긴 것이다.




컴퓨터에서 Dropbox 폴더를 확인하면 폴더에 사람모양이 그려진 Sharing 폴더가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곳에 파일을 저장해 두면 공유하기를 함께하는 친구들도 파일을 동기화 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위에서 말한대로 팀프로젝트나 조별과제같은거 할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