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샤오미 체중계!



동생이 중국에서 들어오면서 이것저것 많이 사왔다. 그중 체중계를 알아보도록 하자.

Mi Fit과 연동해서 잘 사용할 수 있는 기기인데 일단 박스 개봉과 더불어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다.






일단 샤오미 제품답게 종이 박스로 심플하게 보장되어 있다.




박스를 열면 이렇게 종이가 덮여있고 종이를 열면 짜잔! 체중계가 들어있다.







체중계를 꺼내보면 사용설명서와 건전지가 함께 들어있다. 국내에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면 보통 한글로 된 설명서가 들어있는것 같던데 이건  중국에서 바로 사온 제품이어서 한글설명서 같은건 들어있지 않다 ㅠ




자 이제 건전지를 넣어야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체중계를 뒤집어서 보면 건전지 넣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게 잘 안열리는데 화살표가 있는 쪽에 손톱을 딱 넣어서 슥 빼면 잘 빠진다. 처음에 잘 안되서 뭐지뭐지? 했다...



건전지 넣는 곳을 보면 스위치로 3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차례대로 파운드, 근,킬로그램 단위이다.


우리야 보통 킬로그램단위를 많이 사용하지만 중국에서는 근 단위로 몸무게를 많이 측정한다고 한다. 무슨 고기도 아니고? ㅋㅋ



나는 킬로그램 단위만 사용할테니, 킬로그램으로 맞춰놓고 5kg짜리 아령으로 한번 무게가 잘 측정되나 올려봤다.



사진처럼 정확하게 5kg이 딱! 잘 측정되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집에다 하나 사놓고 아침마다 몸무게 재보면서 체크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듯 싶다!


Mi Fit이랑 연동하면 측정데이터가 저장되면서 더 활용성을 높일 수 있는데 단점이 안드로이드는 마켓에 MiFit앱이 없다.

Apple appstore에 있기는 한데 아이패드랑 연동 해보았으나 뭔가 앱이 불안한것 같아서 그냥 지웠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