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G7의 SW 업그레이드를 통해 AR스티커 기능이 추가된다는 기사를 접하였습니다.


"캐릭터, 글씨를 사진에 쏙... LG 'G7 씽큐', 'AR스티커' 추가"

※ 링크 : 머니투데이 기사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61009254041064




AR스티커는 구글 Pixel 시리즈에 들어왔던 3D 스티커 기능인데요.


스타워즈 캐릭터가 있어 재밌게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G7에 추가된 AR스티커도 이와 같은 기능인데요.

기사를 보면 픽셀을 제외하고 전세계 스마트폰 중 G7에 최초 탑재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한번 알아 보았습니다!


뉴스 말고는 자세한 내용이 없어... 혹시나 하여 LG전자 홈페이지에 들어가 매뉴얼을 찾아보았는데요.

마침 G7 매뉴얼에 AR Stickers 라는 이름으로 내용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 LG전자 홈페이지 : http://www.lge.co.kr/lgekor/download-center/downloadCenterList.do?prodTpCode=&prodName=LM-G710N#menualTab




SW업그레이드를 통해 추가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먼저 OS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두고


매뉴얼에 있는 내용을 따라해 보았습니다.



1) Play스토어에서 Google 렌즈앱을 업데이트 한다


2) 카메라 앱을 실행한 후 모드 -> AR스티커 아이콘을 탭한다


3) 화면의 안내에 따라 바닥을 인식시킨다


4) 화면 하단 메뉴에서 스티커를 드래그 하여 원하는 위치에 둔다


5) 화면 하단의 메뉴를 아래로 스크롤 한 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다.




자 그럼 한번 해볼까요? Play스토어에서 Google 렌즈를 업데이트 하고



카메라를 실행하여 '모드'에 AR Stickers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 안보이길래 왜 안보이지??? 하다가 최근 사용앱을 모두 지우기 한 뒤 카메라를 다시 실행시켰더니 보였습니다)





바닥에 하얀 점들이 막 보이는데 인식된것 처럼 보인뒤 스티커를 드래그 해놓으니 아래와 같이 스티커들이 바닥에 놓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스티커들이 나름(?) 귀엽네요 ㅋㅋ


다만 Pixel에 있었던 스타워즈 스티커는 없었습니다.



사진이나 동영상도 촬영해보았습니다. 재밌는 연출이 가능하네요. 막 소리도 납니다 ㅋㅋ


최신 기술을 빌려(?) 스티커들과 함께 마치 진짜같은 연출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래 쓸것 같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재밌네요 ㅋㅋ 


스티커 확장팩은 설치가 가능하던데 종류도 더 다양해지면 더 재밌게 사용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