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3월 17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렸던 LG 개발자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제일먼저 궁금해하실 G5를 살펴볼까요?










이미 MWC에서 많이 공개되었던것 처럼 모듈형 배터리를 장착한 G5를 볼 수 있었습니다.

LG에서는 지난 LG Class라는 모델에서 메탈이 적용되었지만, 플래그십 모델인 G시리즈에서는 최초로 메탈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배터리 교체시에 하단의 모듈과 함께 배터리를 뽑을수 있구요. 배터리를 교체한 뒤에 다시 연결시켜주면 됩니다. 기본 모듈 뿐만 아니라 다양한 LG Friends 기기들과도 연결할 수 있구요.



배터리와 모듈을 분리해 내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아이폰과 갤럭시 S6에서도 메탈이 적용되고 있지만 배터리를 분리할 수 없음은 많은 분들의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지난 옵티머스G에서 너무 이르게 배터리 일체형을 적용하고 쓴맛을 봤던 기억때문일까요

? LG에서는 배터리 교체 방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G5에서도 모듈형 배터리를 통해 메탈 디자인에서도 교체형 배터리를 유지해 주고 있습니다.


배터리 교체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께는 메탈 바디를 가진 스마트폰을 쓰고 싶을때 좋은 선택중 하나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번 G5에서는 LG Friends라는 다양한 기기들을 함께 선보였는데요.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360카메라, VR, 롤링봇, B&O 플레이어, 캠플러스, 드론 컨트롤러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중, 몇개의 Friends를 함께 보실까요?



1) 360 카메라



360 카메라 입니다. 전후면에 광각 렌즈가 있고, 촬영을 하면 이미지 프로세싱을 통해 360 이미지를 만들어 주게 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촬영이 되는 방식인데요



360카메라 앱을 통해 촬영을 하게되면 G5에 보이는것 처럼 전용 뷰어를 통해 360도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2) B&O 플레이어


B&O 사와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Hi-Fi DAC 모듈입니다. 장착하면 고음질의 음악감상을 도와주는데요, 체험존에서 직접 음질을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듈로 장착을 하게 되면 폰이 조금 길어지게 되기는 하지만 음질은 막귀인 저도 느낄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가격이 어느정도에 나오느냐에 따라서 호불호가 조금은 갈릴 수 있을것 같네요.


보통 DAC가 대부분 고가의 장비인데요. 이미 Hi-Fi 음질을 즐겨 듣던 유저들이라면 보통의 가격이라고 느낄수도 있겠지만 평소에 관심이 없던 유저라면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텐데. 이러한 관점의 차이를 어떻게 어필하느냐가 마케팅의 역할일것 같네요. 워낙에 유명한 LG마케팅이라 어떻게 홍보를 할지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3) CAM Plus


다음은 CAM Plus라는 모듈입니다.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거나 하는것은 아니고 외장형 배터리가 들어있는 카메라 그립이라고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장착을 하게 되면 이런 모습인데요. 체험장에 사람이 많아서 사진을 더 찍지 못했네요.

장착을 하게 되면 촬영 버튼과 줌 in/out 버튼이 다이얼로 존재하고, 이를 통해서 한손으로 사진을 찍기에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외장형 배터리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늘어난다는 장점도 있구요.


여행을 가서 한손으로 많은 사진을 찍거나 할때 유용할 것 같네요.

판매 초반에는 CAM Plus를 기본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하는데 있어서 나쁠건 없죠! 써보면 재밌을 것 같습니다.




이날,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LG전자는 LG Friends의 온라인 장터를 열고 다양한 제품들을 늘려나가겠다고 하였습니다.


외부 개발자들의 유입을 끌어들이기 위해 SDK, HDK를 공개하고 Friends가 되주길 바랬는데요.




Friends가 모듈로 장착되는것 뿐만 아니라 유선, 무선으로도 연결될 수 있고. LG Friends Manager라는 앱을 통해 컨트롤 될 수 있는 제품을 모두 Friends로써 활용가능하도록 하겠다고 했습니다.


실제 시장에서의 평가도 좋게 이어지면 좋겠네요.



G5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
반응형










pooq 크롬캐스트 전격 지원!!!


평소 pooq tv를 애용하고 있는 사용자로써, 

크롬캐스트 공식 지원 소식은 정말 반가운 소식중에 하나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나온 크롬캐스트2를 구입하였습니다.


크롬캐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구입할수 있는데요


https://store.google.com/?playredirect=true



주문하면 달러로 계산이 되고, 홍콩에서 배송이 이루어집니다.





저는 레드컬러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함께 개봉을 해볼까요?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박스를 스윽~ 하고 뜯어줍니다.




제가 주문한 빨간색의 크롬캐스트가 따악! 하고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필요한 구성품들과 함께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국내 정발이기 때문에 220v 콘센트에 맞춰서 구성품이 이루어져있습니다. 


크롬캐스트 첫번째 모델의 경우 간혹 해외직구를 통해서 구매하시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직구를 하게 되면 110v 콘센트에 맞춘 패키지이기 때문에 돼지코가 필요하기도 했습니다.



어쨌든 국내 정발이 된 물건이기에 따로 걱정할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1이 작은 스틱형이었다면, 이번 크롬캐스트2는 동그란 기기에 HDMI선이 길게 나와있습니다. 자석으로 기기에 붙일수 있어 들고다닐때에도 깔끔하게 들고 다닐수 있고, TV에 연결할때도 HDMI 포트 옆에 있는 다른 포트들의 간섭 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TV에 있는 HDMI 입력포트에 연결을 해주고, 전원 케이블도 어댑터에 연결해주면 완료!



동글이 흘러내리면 케이블에 무리가 갈까봐 걱정을 했는데 생각보다 무게도 가볍고 해서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TV에 연결을 하고 외부입력을 HDMI로 변경해주면 짜잔! 설정이 필요하다는 화면이 뜨는데요


화면에 나와있는 chromecast.com/setup으로 핸드폰을 통해 들어가거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직접 크롬캐스트를 검색해서

앱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앱을 실행해서 기기를 찾으면 이런식으로 설정이 가능하구요.






앱을 통해 업데이트가 진행되며 진행상황은 TV에서도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이렇게 앱의 '기기' 탭에서 현재 연결중인 상태가 보여지구요.

TV에 아무런 입력이 없는동안은 바탕화면이 보여지는데 이 바탕화면은 내가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Google 포토, 페이스북, Flickr 등 SNS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내가 업로드해놓은 사진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구글의 센스...! 감탄을 하게 됩니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습니다.


pooq tv앱으로 한번 연결해서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볼까요?




크롬캐스트 설치가 완료된 후에 pooq 앱을 실행하면 이렇게 크롬캐스트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을 시청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크롬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TV로 보여지게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을 선택한뒤에 크롬캐스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전송대상을 선택하면!





이런식으로 스마트폰에는 재생정보가 나오고, 실제 플레이는 TV를 통해 플레이가 됩니다. 


엄청 쉽습니다!



그리고 pooq tv말고도, 내가 직접 저장해놓은 영상을 보고 싶을 때도 있을텐데요. 

이럴때에는 구글포토 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구글포토 앱도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기때문에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미디어 파일을 실행하고 

크롬캐스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구글포토를 실행시키면 이런식으로 내가 구글포토에 업로드 해놓은 사진 목록이 뜨는데



왼쪽을 스윽 하고 밀어보면 '기기 폴더'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영상을 틀고,

마찬가지로 크롬캐스트 버튼을 누르면 TV를 통해 저장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새로나온 크롬캐스트2를 통해서 pooq tv영상을 시청하는걸 같이 해보았는데요.

크롬캐스트1에서 이미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고 있었기 때문에, 앱이 크롬캐스트 기능만 지원한다면

TV를 통해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크롬캐스트2 출시와 맞춰서 제가 자주 사용하는 pooq앱이 기능을 지원하게 되어 

더욱더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진 것 같습니다.



'무선'의 장점은 꽤 크기 때문에...! 

크롬캐스트를 통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